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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 제목
내용증명 4. 내용증명 작성이 힘든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㈜법정문서서 서비스는 혼자서 작성하기 어려운 각종 법정 문서들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합니다.

   (1) 내용증명서 샘플문서 열람 및 작성가이드&팁을 참고하셔서 셀프 내용증명서 작성에 도움을 받으실 수  
       있습니다.
   (2) 내용증명 샘플문서를 열람 후에도 작성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...
        ㈜법정분서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‘문서작성서비스’ 를 이용해보세요.
        법정문서의 전문가가 회원님께  1:1 맞춤 컨설팅 해 드립니다. ☞ 1:1 문서작성서비스 신청

 

내용증명 3. 내용증명 작성 후 절차가 궁금합니다.
내용증명서를 3부 준비합니다. (우체국 보관용 / 발송인 보관용 / 수신인 보관용)
작성 후에는 수신인 것만 봉투에 담고 3부를 우체국에서 내용증명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.
수수료는 편지봉투 1장을 포함 약3,500원 내외가 필요합니다.(보통등기 기준)
만약 수신인이 등기를 받고도 못 받았다고 하는 경우를 대비해 ‘발송 후 배달증명”이라는 제도를 통해
(수수료 약 “1,300원)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.

내용증명 2. 내용증명을 쓰면 왜 좋은가요?
내용증명 자체가 법률적 효력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분쟁 시 수취인에게 특정 내용을 보냈다는 증거가
되는 문서입니다. 이는 소송의 승패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하는 공신력을 가진 문서로 상호간 채권, 채무관계의 증거보전이나 채무자에게 채무변제를 독촉할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.
내용증명을 작성함으로써 수취인에게 심리적 압박감을 주어 그 내용을 이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내용증명 1. 내용증명이란 무엇인가요?

개인 및 기업 간의 채권, 채무에 관련된 이행 사항 등의 득실변경에 관한 부분을 문서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.
발송인이 수취인에게 본인의 요구사항 등이 적힌 내용의 문서를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발송인이 작성한 등본에 의하여
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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